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3대 원조 개성집

반응형
더보기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원조 개성집

김영철의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3대 원조 개성집

사진출처 - 김영철의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영업시간은 10시 30분부터 21시까지 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시30분 부터 17시 까지 입니다.

김영철의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방문시 참고 하세요.

#남양주 오이소박이국수집  #오이소박이국수 #오이소박이국수집 #동네한바퀴오이소박이국수 #동네한바퀴오이소박이국수집 #남양주 국수 #오이소박이 남양주 #오이국수 #오이소박이국수 #오이소박이국수국숫집 

 

반응형
실향의 그리움이 담긴 맛! 3代를 잇는 오이소박이 국수 
와부읍 팔당리에는 이름부터 생소한 '오이소박이 국숫집'이 있다. 개성이 고향인 1대 시어머니의 뒤를 이어, 며느리와 손자가 3대째 그 맛을 이어오고 있다. 처음엔 가족들끼리 만들어 먹던 집안의 별미였으나, 어쩌다 이를 맛보게 된 단골손님들의 강력한 권유로 메뉴에까지 이름을 올리게 됐단다. 오이소박이 국수 덕에 식당은 점점 더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지만 힘든 식당 일을 아들에게까지 물려주고 싶지는 않았던 2대 어머니. 가업을 잇겠다는 아들을 스스로 포기하게 하려고 설거지며, 재료 손질, 하수구 청소 같은 온갖 허드렛일들 전담시키며 혹독하게 고생시켰지만 포기는커녕 오히려 즐거워하는 모습에 결국 두 손을 들었단다. 눈대중으로 이어지던 손맛을 구체적인 수치로 계량화시킨 3대 아들의 똑소리나는 손맛, 이한치한(以寒治寒)의 별미 '오이소박이 국수'를 맛본다. 

영업시간은 10시 30분부터 21시까지 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시30분 부터 17시 까지 입니다.

김영철의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방문시 참고 하세요.

01234567891011121314
김영철의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테마키워드
분위기멋스러운, 소박한, 분위기좋은, 운치있는, 깨끗한 인기토픽만두, 국수집, 만두국, 칼국수, 김치말이국수 찾는목적나들이, 경치, 데이트, 드라이브, 등산

오이 소박이가 국물이 많은 이유는 개성에서는 이렇게 담는다고 합니다. 할머니가 개성 출신 분이라고 해요.
오이소박이 국수에 들어가는 오이소박이 만드는 방법은 오이 소박이 절이는 방법은 오이를 먹기 좋게 짤막하게 썰어서 끓는 소금물에 오이를 절이면 오이의 시각은 더 악해지고 색깔도 파래 진다네요. 물6에 소금 1 비율로 15분 재워두면 더 아삭 아삭 해지고 색깔이 더 파래진다고 합니다. 야채 육수는 온가족이 노력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오이 소박이 국수처럼 북쪽 음식 중에 면요리는 담백한 맛보다 깔끔한 맛이 많아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어요.

평양냉면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01234567891011121314
김영철의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오이소박이냉국수 8,000원

찐만두 9,000원

만두전골 35,000~45,000

녹두전 13,000원

떡만둣국 10,000원

칼만두국 10,000원

찐만두 포장 9,000원

생얼린만두 포장 6,000원

칼국수 8,000원

도토리묵 13,000원

백김치 3kg 포장 15,000원

만둣국 9,000원

전골사리 3,000원

 

 

 

 : 개성집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876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706

연락처 : 031-576-6497

 

 

 

더보기

김영철의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리뷰 후기 모음

 

012345678910111213
김영철의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집

 

맛있었어요 특히 만두국이랑 소이소박이국수

 


오이소박이 맛나요


오이소박이국수 시원하고 담백해요.


녹두전 맛있어요 만두국 육수가 사골 좋아 하시는 분 은 맛나겠어요

 


만두 맛있어요 ~~


칼국수 맛있어요

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맛있고 양이 많아요

칼만두국 맛있음. 고기만두, 김치만두 고를 수 있고 녹두전까지 주문했는데 많아서 남김;; 남은건 포장.

사람들이 많아서 복잡했어요 오이소박이국수 독특하고 맛있고 겉절이 김치가 강추입니다

오이소박이국수 시원하니 너무 맛있어요~

바로앞에 산책로있어서 좋아요

음식이정말정말 맛있어요

 

 


국수맛집인정 다른것들도 다맛있어요.

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만두 맛있어요 다른건 간이 심심해요

국수 맛있어요 조금 웨이팅했는데 맛있게 잘 먹었어요 재방문의사 완전 있어요!

음식 금방나오고 맛있어요


              
              김영철의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집


운동하다 말고 식사부터? ㅋㅋ
더워서 냉국수 먹었는데 먹다 보니 속이 너무 차네요 ㅎㅎ
시원~하게 먹었어요.

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아무데서나 먹을수없는 별미입니다~^^

만두전골이랑녹두전넘맛나요~

개성만두 너무 맛있어요!

오이국수 만두 맛있어요

동치미국물 + 소면 + 오이소박이 = 8,000원
누구나 다 아는 맛

 


오이소박이 때문에 먹는 수준
녹두전 쏘쏘, 만두 괜춘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는 오이소박이냉국수보다는 떡만두국이나 칼국수가 더 좋아요. 반반찐만두도 좋아요

인생맛집 다다다 맛있음 대기 많아요

저녁에 갔더니 웨이팅 없고 좋았어요

가볍게 먹기 좋아요

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특히 오이소박이국수 녹두전 맛있어요

오이국수가 진짜 맛있었어요. 만두도 최고!!

만두는 보통.. 만두소는 꽉차있어요. 오이 소박이 국수 진짜 맛있네요.. 가끔 생각날 거 같아요 !

맛있어요!!주말에는 줄이 길 것 같아요.

맛있어요 사람이 많아서 거리두기 안되지만 맛있어서 그러려니 할 수 있어요

오이소박이국수에서 오이소박이가 진짜 찐이에요 국수 양도 엄청 많네요

만두 맛집. 오이소박이국수 맛집. 사골국물 맛집. 백김치 맛집. 주차 굿. 웨이팅이 힘들 수 있음.
맛있었어요 특히 만두국이랑 소이소박이국수

오이소박이 맛나요

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맛있었어요 특히 만두국이랑 소이소박이국수

오이소박이 맛나요

오이소박이국수 시원하고 담백해요.

녹두전 맛있어요 만두국 육수가 사골 좋아 하시는 분 은 맛나겠어요

오이소박이국수 시원하고 담백해요.

만두 맛있어요 ~~

동네 한바퀴 남양주 오이소박이 국수


칼국수 맛있어요

오이소박이국수 시원하니 너무 맛있어요~

바로앞에 산책로있어서 좋아요

음식이정말정말 맛있어요

국수맛집인정 다른것들도 다맛있어요.


오이국수는 진짜맛있어요
김치만두도 맛있어요
사진을못찍었는데 수정통이 너무 더러워요
다른건 다조은데
수정통위생에 신경써주시면 좋겠어요

반응형